사진으로 만나는 '당신의 용산'
사진으로 만나는 '당신의 용산'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19.04.0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 내달까지 '용산의 재발견展' 순회전시

- 구정홍보 화보집 ‘Your Yongsan’ 발간 기념…구정 기록 사진 79점 선별
- 4월 8일~5월 31일 구청 2층 민원실 등 4곳서 순회 전시
당신의 용산(Your Yongsan) 사진전 홍보 포스터
당신의 용산(Your Yongsan) 사진전 홍보 포스터

“아이를 키우는 일부터 도시를 가꾸는 일, 우리의 역사와 안전을 지키는 일까지 구가 정말 다양한 일을 하고 있네요. 몰랐어요” 8일 용산구청 민원실을 찾은 김선희(여·45)씨가 민원실 한편에 마련된 사진전을 둘러보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4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당신의 용산(Your Yongsan)-용산의 재발견’ 사진 전시회를 구청 2층 민원실, 꿈나무 종합타운, 한강로동주민센터, 효창동주민센터에서 2주씩 순회 개최한다.

구정홍보 화보집 ‘Your Yongsan’ 발간을 기념하는 행사다.

구 홍보담당관이 찍은 구정 기록 사진 79점을 선별했다. 주제(테마)는 ▲놀며 배우다(Play& learn) ▲행복을 나누다(Happy&pleased) ▲편안하고 안전하다(Comfy&safe) ▲신나고 즐겁다(Fun&delightful) 등 4개로 나뉜다.

경로당 어르신들이 환히 웃고 있는 모습, 물놀이하는 동심(童心), 자원봉사하는 이웃들, 도자기 체험하는 소녀들의 모습에서 삶의 활력과 여유를 느껴볼 수 있다.

전시 형태가 독특하다. 일일이 틀(프레임)을 제작, 앞뒤로 사진을 배치한 뒤 이를 3단으로 쌓아 곡선형 벽 2개를 만들었다. 민원 처리를 위해 구청을 찾은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전시회를 둘러볼 수 있도록 한 것. 멀리서보면 구조물 자체가 ‘작품’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구청 화보집 제작을 기념해서 주민들에게 일부 사진을 전시회 형태로 공개했다”며 “당신의 용산이 이렇게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고 있음을 피부로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구가 발간한 화보집 ‘Your Yongsan’은 국내외 자매결연도시, 기타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의 등에 쓰인다. 주민들은 관할 동주민센터나 구청 8층 홍보담당관에서 책자를 열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