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오토바이, 2019 KSRC 1전 성황리에 진행 완료
대림오토바이, 2019 KSRC 1전 성황리에 진행 완료
  • 신학현 기자
  • 승인 2019.05.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비도 막지 못한 라이더들의 레이스 열정, 2019 KSRC 1전 성공적으로 마무리
비오는 날씨에도 많은 관람객들이 행사장 방문해 즐거운 시간 즐겨
우중전에서도 부상자 없이 안전한 진행으로 스쿠터레이스 1전 마무리
대림오토바이가 진행한 2019 KSRC 1전이 무사히 마무리됐다

대림오토바이가 19일 개최한 2019 KOREA SCOOTER RACE CHAMPIONSHIP(이하 KSRC) 1전이 비가 오는 날씨에도 성황리에 진행되며 오토바이 라이더들의 레이스에 대한 열정을 재확인했다.

KSRC는 국내 오토바이 관련 가장 오래 지속되고 있는 스쿠터 레이스 행사로 1991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진행 중이다. 대림오토바이는 2019년에도 KSRC를 진행해 국내 최장수 오토바이 관련 행사의 타이틀을 유지하고 국내 1위 메이커의 자존심을 이어나가게 됐다.

올해 KSRC는 전날 밤부터 내린 비 때문에 스쿠터 레이스의 경기 진행과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수가 걱정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 같은 우려를 이겨내고 경기는 별다른 사고 없이 무사히 진행되었으며 생각보다 많은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찾아 자리를 빛내주었다. 행사 전날 밤부터 비가 왔음에도 불구하고 사전에 준비된 행사장 무대와 다양한 부스들은 날씨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고 무사히 진행되었고,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다양한 체험이벤트를 경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종목별로 진행된 스쿠터레이스 또한 큰 사고 없이 무사히 마무리됐다.

역시나 날씨의 영향으로 관람객들이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스쿠터레이스의 원만한 진행과 사고로 인한 선수의 부상이었다. 하지만 1991년부터 계속 이어온 운영진의 노련한 진행과 수중전에 대비한 선수들의 사전준비, 그리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경기의 운영 덕분에 별다른 문제없이 경기가 진행됐다. 물론 우천으로 인한 미끄러운 노면 때문에 경기가 진행된 스피드트랙 여기저기에서 슬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안전을 위해 헬멧과 슈트를 비롯한 모든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노면 상황에 맞게 무리하지 않고 레이스를 펼친 선수들 덕분에 큰 부상을 당한 선수는 없었다.

이날 경기에서는 대림오토바이의 전기스쿠터 재피가 처음으로 단독레이스를 진행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재피전은 국내에서 최초로 열린 전기오토바이 레이스로 기존 내연기관 오토바이들의 경기와 비교했을 때 소리나 가속하는 모습 등에서 차이점이 있긴 했지만 전기스쿠터로 충분히 레이스를 할 수 있을 정도의 성능을 확인하는데 무리가 없었다.

이외에도 대림오토바이는 하반기 출시예정인 다목적 스쿠터 M-BOY와 전기오토바이 재피에 통신모뎀을 장착한 신제품 재피플러스를 전시하며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M-BOY는 KSRC 1전에서 최초로 공개된 신모델이라 사람들의 관심이 높았고 재피플러스는 기존 재피에서 한 단계 나아가 통신모뎀을 통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모델이라 눈여겨보는 사람들이 많았다.

비가 오는 가운데서도 KSRC 1전을 무사히 진행한 대림오토바이는 2전에 주말 가족 나들이 고객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만족시킬 수 있는 행사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KSRC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만나는 문화 Camp라는 새로운 컨셉 시도를 통해 오토바이가 좀 더 친근하게 고객에게 다가 갈수 있도록 좀 더 알찬 구성으로 2전을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대림오토바이 개요

1978년 창업한 대림자동차는 40주년을 맞이하는 2018년 대림오토바이로 사명을 변경하여 독자경영의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전 임직원은 최선을 다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대림오토바이는 국내 이륜차 산업을 선도하는 최대 이륜차 제조업체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앞선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고자 변화와 도전으로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