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광주 화정 아이파크 분양 '최고 높이 39층 '
HDC현대산업개발, 광주 화정 아이파크 분양 '최고 높이 39층 '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19.05.2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주 화정 아이파크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단지는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23~27번지 일대에 건설된다. 최고 39층 8개동으로 지어지며, 아파트 705가구와 오피스텔 142실이 포함된 주상복합 단지다. 전용면적별로는 아파트 84㎡ 654가구, 148㎡ 45가구, 218㎡ 6가구 등과 오피스텔 69㎡ 92실, 79㎡ 50실 등으로 구성된다. 입주예정월은 2022년 4월이다.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단지 북측 맞은편에 있고, 반경 1㎞ 이내에는 광주지하철 화정역과 농성역이 있다. 도로 중에서는 광주 동서를 잇는 무진대로와 남북을 잇는 죽봉대로가 가까이에 있다. 호남고속도로와 광주제2순환도로 등 광역교통망은 반경 5㎞에 있다.

대형 서점과 영화관 등이 들어가 있는 유스퀘어와 이마트 광주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금호월드 등이 도보로 가능한 거리에 있다. 산업시설로는 기아자동차 광주 1공장과 2공장이 걸어서 출퇴근할 거리에 있다. 광주광역시청과 서구청, 남구청, 호남지방통계청, 전남지방우정청 등 공공기관과도 가깝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 단지에 고층의 장점을 살릴 수 있도록 개방감에 중점을 둔 설계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각 가구의 거실을 3면 개방형으로 설계하고, 거실과 주방, 식당은 일자로 연결했다. 거실 우물천장 높이는 일반 아파트보다 20㎝ 높은 2.6m다. 수납을 위한 현관창고가 설치되고, 일부 가구에는 두 개의 드레스룸이 들어갔다.

또 정원형 주민운동시설이 배치되는 광장이 조성되며,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각 단지의 최상층에는 게스트하우스와 스카이라운지도 들어선다.

홈네트워크 통합 제어 시스템인 HDC IoT 시스템도 들어갔다. 인터넷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또는 음성인식 기기 등으로 문 열림, 공동현관 자동출입,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알림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