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2019 중부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캠프「함께 하는 家(가)」운영
중부교육지원청, 2019 중부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캠프「함께 하는 家(가)」운영
  • 박정이 기자
  • 승인 2019.05.30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캠프
가족 캠프
※ 프로그램 세부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5월 31일 금요일 경기도 양평 임실치즈마을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25가족 71명을 대상으로 가족지원프로그램「함께 하는 家(가)」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가족과 함께 하는 공동작업 및 체험활동을 통하여 △원활한 상호작용과 유대감을 증진함으로써 건강한 가족상을 확립하고, △자녀의 숨겨진 잠재력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함께 하는 家(가)」행사는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25가족(71명)이 참가한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가족들은 2개조로 나누어 우유에서 자연 치즈를 만들기까지의 전 과정 체험, 피자 만들기, 양 먹이주기 및 전통놀이 등을 체험하고, 소나기마을에서는 황순원 문학관 등을 관람할 예정이다.

중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의 건강한 가족상 확립과,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지원 활동 및 정보제공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