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평생교육 후원기관 연계 프로그램 개설
중부교육지원청, 평생교육 후원기관 연계 프로그램 개설
  • 박정이 기자
  • 승인 2019.07.29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의 영어 뇌를 깨우는 시크릿 솔루션』,
『칼 비테 교육법, 인문고전 독서교육』,
『ALL THAT CINEMA-(8월) 홉스&쇼』학습자 모집
프로그램
프로그램 내용
프로그램 내용
프로그램 내용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지역 내의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사업 확대로 학교와 지역사회 간 평생학습 연대 체제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에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평생교육 후원기관 연계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8월에는 △“아이의 영어 뇌를 깨우는 시크릿 솔루션”, △“칼 비테 교육법, 인문고전교육”, △“ALL THAT CINEMA”를 각각 개설하고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학습자를 모집한다.

중부평생교육 후원기관인 신세계백화점 본점 아카데미의『아이의 영어 뇌를 깨우는 시크릿 솔루션』은 자녀에게 생애 첫 영어공부를 시작하게 하면서 방법을 몰라 막막한 엄마들에게 일상생활 속 대화를 통한 엄마와 아이의 영어 뇌 만들기 노하우를 알려 주는 시간으로, 한국항공전문대 영어과 학과장이며 <엄마학교>의 저자인 윤영숙 강사가 진행하며,

『칼 비테 교육법, 인문고전 독서교육』은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생각을 이끌어 내는 독서교육법과 칼 비테 교육의 핵심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으로, 칼 비테 인문고전 독서교육 연구소 대표이며 <칼 비테의 인문고전 독서교육>의 저자인 임성훈 강사가 진행한다.

『ALL THAT CINEMA』는 중부평생교육 후원기관인 롯데백화점 본점 문화센터 6월부터 8월까지 매월 1회씩 3차에 거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3회 차인 이번 프로그램은 8월 개봉 예정작인 “홉스&쇼‘를 함께 관람하고 평론가의 평론과 함께 촬영에 얽힌 이야기, 영화촬영 기법 및 스토리 등을 들으며 영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화평론가이며 씨네21 편집장인 주성철 강사가 진행한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보다 깊이 있는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후원기관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