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참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협치회의 위원 모집
용산구, 참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협치회의 위원 모집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19.08.0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 협치회의 위원 15명 공개모집
- 참여 민주주의 실현코자…16일까지 신청 접수
- 5개 분과로 나눠 민관협치 활성화 정책 심의·조정
성장현 용산구청장(2019)
성장현 용산구청장(2019)

“협치용산, 함께 만들어요”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참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오는 16일까지 구 협치회의 위원 15명을 공개모집한다.

지난달 26일 시행된 ‘서울특별시 용산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 조례’에 따른 것.

민관협치란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구와 구민이 공동으로 정책을 결정, 집행, 평가하는 구정운영 방식 및 체계를 말한다.

구 협치회의는 민관협치 활성화 정책을 심의·조정하는 기관이다. 당연직 포함 전체 인원은 25명 이내며 ▲협치기반(운영) ▲교육문화 ▲경제일자리 ▲복지건강 ▲도시건설 등 5개 분과로 나뉜다.

협치회의는 년 4회씩 정기회의를 개최, 합의사항을 구청장에게 권고할 수 있다. 위원 임기는 2년. 1회 연임도 가능하다.

공고일(8월 2일) 현재 용산구에 주소(집, 직장, 학교, 단체)를 두고 있는 주민, 학교·기관·단체·사업체 근무자 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협치사업에 대한 관심과 의지가 있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구청 8층 자치행정과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aeaeae@yongsan.go.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식은 구 홈페이지 공고/고시 란에서 내려 받는다.

구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위원을 선정, 26일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교육, 복지, 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협치용산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관련 정책 수립에 함께할 역량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