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라이드, 자사 자율주행차에 벨로다인 라이더의 선구적 센서 채용
옵티머스 라이드, 자사 자율주행차에 벨로다인 라이더의 선구적 센서 채용
  • 장봉섭 기자
  • 승인 2019.08.2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로다인 라이더는 옵티머스 라이드가 자율운행 차량 전체에 벨로다인의 혁신적인 라이더 센서를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옵티머스 라이드(Optimus Ride)가 자사의 모든 자율주행차에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이하 ‘벨로다인’)의 획기적 라이다(lidar) 센서를 채용하기로 했다고 벨로다인이 27일 발표했다.

이 센서는 물체 및 자유 공간을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안전한 운전과 믿을 수 있는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풍부한 컴퓨터 인지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동성을 변혁하는 임무를 가진 선도적 자율주행차 기술 기업인 옵티머스 라이드는 머지않아 미국의 4개 주에서 자율주행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옵티머스 라이드의 라이언 친(Ryan Chin) 최고경영자(CEO)겸 공동 설립자는 “벨로다인의 센서는 우리의 자율주행차를 도로상에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안전한 자동차가 될 수 있게 하는 강력한 라이다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옵티머스 라이드가 SAE(미국 자동차 엔지니어협회)의 레벨4(Level 4) 기준에 맞는 자동차를 운영하려면 높은 수준의 정교성, 지능, 감지 범위, 해상도를 필요로 한다. 벨로다인의 기술이 이러한 높은 기준을 충족시킨다”고 말했다.

옵티머스 라이드는 계획된 지역사회, 학교 캠퍼스 및 도시 내 자율주행 구역 같이 구획되고 지리상으로 경계 표시가 된 지역에서 저속으로 승객 교통수단을 제공하는 자율주행차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의 자동차들은 현재 보스턴의 시포트 구역(Seaport District), 매사추세츠주 사우스 웨이머스(South Weymouth), 뉴욕주 브루클린의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Brooklyn Navy Yard) 등에 배치되어 있다. 옵티머스 라이드가 네이비 야드에 배치한 자동차는 뉴욕주에서 최초로 상업적으로 배치한 자율주행차이다. 옵티머스 라이드는 머지않아 캘리포니아주 페어필드에 있는 패러다이스 밸리 에스테이트(Paradise Valley Estates)와 버지니아주 레스턴에 있는 브룩필드 프로퍼티즈(Brookfield Properties)의 핼리 라이즈(Halley Rise)에도 배치할 예정이다.

옵티머스 라이드는 벨로다인 센서를 이용하여 자동차 주변의 사람과 물체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할 뿐만 아니라 속도와 궤도를 계산할 수 있다. 자동차에 탑재돼 있는 컴퓨터 시스템은 이러한 정보를 갖고 목적지로 어떻게 운전해 갈지를 판단한다.

마이크 젤렌(Mike Jellen) 벨로다인 라이더 사장 겸 최고상업책임자(CCO)는 “옵티머스 라이드의 자동차들은 벨로다인의 지능적 라이다 센서가 그 회사의 자율주행차들이 어떻게 도로를 달리게 하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며 “옵티머스 라이드는 처음 구간(first-mile)과 마지막 구간(last-mile)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여 사람들이 효율적이고 편리한 자율주행 이동수단을 접하게 하는 독창적인 접근방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개요

벨로다인(Velodyne)은 자율성과 운전자 지원을 위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라이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의 획기적인 라이더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벨로다인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은 벨로다인 어쿠스틱스(Velodyne Acoustics) 사업의 일환으로 2005년 주변을 실시간으로 인지하는 라이더 시스템을 발명했다. 홀 CEO가 발명한 기술은 자동차의 인지 및 자율성, 새로운 이동성, 매핑, 로봇 공학 및 보안에 혁신을 일으켰다. 벨로다인은 비용 효율적인 퍽(Puck™), 다용도의 울트라 퍽(Ultra-Puck™), 자율주행을 촉진하는 알파 퍽(Alpha Puck™),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최적화한 벨라레이(Velarray™), 획기적인 운전자 보조 소프트웨어인 벨라(Vella™) 등의 광범위한 감지 솔루션을 포함한 고성능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

옵티머스 라이드(Optimus Ride) 개요

옵티머스 라이드(Optimus Ride)는 이동성을 변혁하는 임무를 가진 자율주행차 기술 기업이다. 회사는 자율주행차 알고리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개발하고 수요에 따라 이동성 솔루션을 위한 시스템을 통합한다. 옵티머스 라이드의 완전 자율주행차는 산업 및 사무실 단지, 군부대 및 학교 캠퍼스, 스마트 도시, 항구, 공항, 복합용도 민간 개발 시설, 기타 지리상으로 경계 표시가 된 구역에 적합하다. 현재 이 자율주행차 기술 회사는 매사추세츠, 버지니아, 캘리포니아 및 뉴욕주에 있는 도시와 학교 캠퍼스에 레벨4 자율주행 시스템을 배치하고 있다. MIT(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에 뿌리를 두고 있는 옵티머스 라이드의 뛰어난 산업 전문가팀이 회사의 고객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각 환경에 맞게 네트워크와 시스템을 설계하여 최종 사용자들이 이 기술이 제공하는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고 있다. 자율주행차의 약속과 혜택을 실현하는 옵티머스 라이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optimusrid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270051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