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지지율 하락에 방향 잃는 게 더 문제…일희일비 않을것"
靑 "지지율 하락에 방향 잃는 게 더 문제…일희일비 않을것"
  • 신학현 기자
  • 승인 2019.09.2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는 20일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이후 지속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 하락세에 대해 “지지율이 떨어졌다고 해서 방향을 잃는 것은 오히려 더 큰 문제가 아닐까 생각된다”고 밝혔다.

 

한국갤럽이 지난 17~19일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95% 신뢰수준±3.1%p)에 따르면, 문 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대한 긍정평가는 추석 전인 9월 첫째주보다 3%p 하락한 40%로 나타났다. 이는 문 대통령 취임 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은 지난달 문 대통령이 조국 장관을 후보자로 지명한 이후 하락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추석 연휴 이후 가장 큰 폭으로 떨어졌다.

고민정 대변인은 이에 “지지율이 올랐을 때에 춘풍추상을 머리맡에 걸었었던 기억이 난다. 그러면서 일희일비하지 말며 정부가 해야 할 일을 또박또박 해나가자고 다짐했었다”며 “지지율이 떨어졌다고 해서 의기소침해 하거나 방향을 잃는 것은 오히려 더 큰 문제가 아닐까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국정 현안들을 일일이 언급하며 흔들림없이 정부의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강조하며 “이런 것들을 하나하나, 또박또박 해 나가는 것이야말로 이럴 때일수록 국가가 또 정부가 해야 할 역할이 아닐까 생각된다”고 밝혔다.

사진=청와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