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과 함께하는 졸업작품 패션쇼
마을과 함께하는 졸업작품 패션쇼
  • 박정이 기자
  • 승인 2019.10.18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혁신교육지구 마을결합중점학교인 성동글로벌경영고, 지역기관과 협력하여 그동안 이룬 졸업작품 패션쇼 개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 관내에 위치하고 있는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는 고등학교 중 유일한 서울형혁신교육지구 마을결합중점학교로 10월 18일 금요일 12시부터 졸업작품패션쇼를 동대문 DDP 패션몰에서 개최한다. 이번 졸업작품패션쇼는 그동안 패션디자인과에서 마을자원을 활용하여 수업한 3년간 진로직업교육의 결실을 보여주는 것으로 패션의 메카인 동대문DDP에서 진행된다.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홈페이지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홈페이지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는 그동안 의류산업협회, 한국패션봉제아카데미, 서울디자인재단 등 마을협력단체와 거버넌스를 구성하여 패션디자인과 프로젝트 수업을 운영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해왔다. 또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중구의 문화 역사를 연계하여 융합적인 수업을 이어왔으며 재료구입 등에도 중구 상권을 이용하는 등 혁신적인 마을결합학교를 운영해 이번 졸업작품전은 특별히 패션 중심지이자 마을공간인 DDP에서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졸업작품패션쇼에는 그동안 많은 협력과 지원을 한 중소기업청 관계자, 패션관련협회 관계자, 중구청 도심산업과 관계자, 패션관련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학생들과 마을이 함께 이룬 작품들을 감상하게 될 것이다.

중부교육지원청은 관내 특성화고에도 마을자원제공 및 연계 등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해 나가도록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