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토닥토닥 마음돌봄」실시
중부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토닥토닥 마음돌봄」실시
  • 박정이 기자
  • 승인 2019.11.07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1월 7일 목요일 9시 30분부터 서울충무초등학교 내 거북선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토닥토닥 마음돌봄」 연수를 실시한다.

본 연수는 장애를 지닌 자녀를 양육하며 평소 자신을 돌아보기 어려웠던 학부모를 대상으로 음악과 시, 그림, 몸짓 등을 매개로 마음을 돌보는 시간을 갖도록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토닥토닥 마음돌봄」연수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이완하고 공감하며 돌보는 마음여행의 시간을 갖으면서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정서적 안정을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또한 다른 부모와의 만남과 대화의 장을 통해 자녀의 양육방법 및 육아의 고민 등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짧은 시간이지만 건강하게 감정을 살피고 감정 표현 연습을 통해 지친 몸과 상처 받은 마음을 긍정적으로 회복하는 힘을 기르고 토닥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누군가가 이곳에 온다는 것은 실로 어마어마한 일입니다. 바로 한 사람의 일생이 오기 때문입니다.”라는 마음으로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일회성 연수에 그치지 않고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 가정, 교육청이 연계하여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학부모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