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영웅들이 제안한 아이디어에 투표하세요!”
G마켓 “영웅들이 제안한 아이디어에 투표하세요!”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19.12.0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이코리아 G마켓은 소방관 아이디어 공모전 ‘히어히어로, 히어아이디어(Here Hero, Here Idea)’ 네티즌 투표를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공모전은 이베이코리아 소방관 지원 캠페인 히어히어로의 일환이다. 2018년 공모전 입상작 중 허리보호조끼는 실제 개발됐고, 이베이코리아가 1억원어치를 소방본부에 지원했다.

이베이코리아는 9월 전국 소방관으로부터 162개 아이디어를 받아 전문 평가위원 심사를 거쳐 10개 아이디어를 뽑았다. 

네티즌 투표는 G마켓 투표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G마켓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투표하기’ 탭을 누르면 된다. 투표는 행사 기간 중 1회만 가능하다. 투표 참여자에게는 G마켓 1000원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비상구까지의 거리가 표시된 유도등 ▲대피 방향을 추가한 시각장애인 안내블록 ▲연기에서도 잘 보일 수 있도록 형광 도료와 반사테이프를 부착한 계단 ▲스마트폰이 대피로를 알려주는 사물인터넷(IoT) 피난시스템 ▲전구와 사이렌이 달린 SOS 우산 ▲구조할 사람을 빠르게 찾기 위해 카메라를 설치한 고가 사다리차 ▲무선통신이 가능한 라이트 라인 ▲화재 발생지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화재 감지기 ▲구조요청 점멸등 ▲전기레인지 중간에 설치하는 전원스위치 등이 결선에 올랐다. 

소방관 응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G마켓 회원이 소방관을 위해 1000원씩 후원, 10만원이 모이면 G마켓이 2배를 더 후원해 지정 소방서에 피자 10판을 보내는 소방관 응원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에서 ‘히어히어로’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