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파이버에 대한 진정한 PIM 분석 및 IQ 데이터로부터 추출한 RF 스펙트럼 표시 가능한 업계 최초 솔루션 출시
안리쓰, 파이버에 대한 진정한 PIM 분석 및 IQ 데이터로부터 추출한 RF 스펙트럼 표시 가능한 업계 최초 솔루션 출시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20.03.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리쓰 IQ Fiber Master™ MT2780A

안리쓰는 멀티포트 CPRI(common public radio interface) 기반 RF 및 PIM(passive intermodulation) 분석기 신제품 ‘IQ Fiber Master™ MT2780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파이버에 대한 진정한 PIM 분석을 수행하고 IQ 데이터로부터 얻어낸 RF 스펙트럼 결과를 표시하는 업계 최초의 계측 장비이다. MT2780A는 필드 엔지니어와 기술자, 계약 시공사가 CPRI 프런트 홀 인프라를 사용하는 LTE 기반 시스템에 대한 RF 간섭 측정 및 PIM 문제해결을 단일 계측 장비로 수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테스트 비용과 시간을 줄여준다.

IQ Fiber Master는 지상에서 테스트할 수 있게 해주는 안리쓰의 특허받은 ‘PIM over CPRI’와 ‘RF over CPRI’ 측정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통신탑에 올라가야 하는 작업을 크게 줄여준다. MT2780A를 사용함으로써 필드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은 대역 내 간섭에 대한 원격 무선 헤드(RRH)의 업링크 RF 신호를 스캔할 수 있으며, 이와 동시에 PIM over CPRI 측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모든 Tier-1 LTE 기지국 무선 제조사를 지원하는 이 단일 계측 솔루션은 KPI(주요성능지표들)가 간섭이나 PIM에 의해 영향을 받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CPRI IQ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는 간섭 문제해결을 위해 무선의 업링크 스펙트럼을 볼 수 있다. 새로운 IQ Fiber Master는 4개의 SFP 입력으로 PIM over CPRI를 측정함으로써 여러 대역과 섹터들을 비교할 수 있게 해준다. 측정은 통신탑의 작동을 중단시키지 않은 채 살아 있는 트래픽 신호상에서 수행되기 때문에 더 우수한 정확도를 보장하고 테스트 중인 시스템에 다운타임을 전혀 유발하지 않는 독창적인 테스트 방법을 제공한다. 측정 값들은 기지국 IQ 데이터로부터 도출되므로 이 IQ Fiber Master는 어떠한 주파수의 RRH나 RRH 주파수들의 조합상에서 측정이 가능해 매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연속 모니터링이 필요한 경우, IQ Fiber Master가 장기간 PIM over CPRI 측정을 수행하면서 분석 정보를 제공하도록 장비를 셀 사이트에 설치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특정 요일이나 시간에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PIM이나 하루 동안 기지국 부하로 인한 PIM의 변화 등 PIM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들을 측정할 수 있다. 생성된 측정 결과 보고서는 비교 분석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IQ Fiber Master MT2780A는 통신 사업자가 간섭 문제와 해당 간섭의 위치를 파악해야 할 때 일차 테스트 도구가 될 수 있는 밴드리스(band-less) PIM 테스트 솔루션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는 어떤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IQ Fiber Master MT2780A는 모든 LTE 대역을 지원한다. 작업자의 손바닥에 딱 들어맞을 정도로 초소형, 초경량이 특징인 이 장비는 무게가 1kg(2.2lbs), 크기는 185 x 133 x 55mm(2.1 x 7.3 x 5.2in)에 불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