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엠, 신제품 ‘뉴튼’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솔루엠, 신제품 ‘뉴튼’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20.03.3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루엠이 신제품 ‘뉴튼’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받았다

코스피 상장을 추진 중인 솔루엠(대표이사 전성호)은 자사의 전자가격표시기 신제품 ‘뉴튼(Newton)’이 ‘2020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국제적 권위를 지닌 시상식이다. 어워드 수상작들은 우수한 품질의 디자인 작품임을 보증하는 범국가적인 상징으로 통용된다.

솔루엠은 2017년에도 전자가격표시기(ESL) 제품인 ‘스마트 아이템 라벨(Smart Item Label)’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받은 바 있으며, 소비재가 아닌 산업재로 디자인 어워드를 2회 수상한 것은 매우 드문 경우이다.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은 솔루엠의 ‘뉴튼(Newton)’은 10년을 보장하는 배터리 수명과 경쟁제품 대비 8배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차세대 전자가격표시기(ESL)다. 태블릿 PC 같은 고급스러운 하이테크 감각의 디자인과 배면 인쇄가 가능한 전면창을 통해 고객사의 브랜드 이미지와 매장 인테리어에 맞는 컬러를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IP67 수준의 방수 및 방진이 가능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완벽한 실링을 통해 전자종이(E-Paper)의 색 빠짐 현상을 완화하는 등의 디자인 측면에서 호평을 받았다.

솔루엠 ESL IoT 부문 사업부장 이제호 전무는 “이번 수상은 최근 솔루엠의 급속한 성장의 배경에 빠른 개발 능력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우수성도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3년간의 개발 끝에 탄생한 ‘뉴튼(Newton)’은 단순한 외관 디자인이 아닌 성능과 사용자 경험(UX)에서 혁신적인 우위와 차별화를 이룬 새로운 디자인 가치를 제시한다”고 말했다.

솔루엠은 앞으로도 대형 할인매장뿐만 아니라 패션과 화장품 분야, 스마트팩토리와 무인매장 등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회사는 올해 안에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