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프라, 외국 RPA 소프트웨어 최초로 UIPath 조달 등록
한국인프라, 외국 RPA 소프트웨어 최초로 UIPath 조달 등록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20.05.2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IPath 로고

공공 정보 인프라 구축 솔루션 공급 업체 한국인프라가 5월 8일 글로벌 1위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소프트웨어 UIPath의 Studio와 Attended Robot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고 27일 밝혔다.

UIPath는 글로벌 RPA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유아이패스의 RPA 소프트웨어로 사람이 담당하던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해 오류 발생률을 줄이고 비용 절감 및 업무 생산성을 높여주는 솔루션이다. 미국, 유럽 등을 중심으로 도입 효과가 증명돼 왔으며 국내 유수의 대기업뿐만 아니라 디지털 업무 혁신이 화두로 떠오른 공공시장에서의 도입이 주목된다.

한국인프라는 그간 여러 공공 분야에서 RPA 솔루션 컨설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공공 분야 사례를 확보했다.

UIPath의 Studio와 Attended Robot은 공공기관 요구에 맞춰 모두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기술력과 서비스의 안정성에 대한 공신력을 입증했고 이번 나라장터 종합쇼핑몰까지 조달 등록을 완료했다.

이번 UIPath 등록은 외국 RPA 소프트웨어가 나라장터에 조달 등록된 최초 사례로 공공 분야에서 더욱 경쟁력 있는 RPA 소프트웨어를 쉽게 도입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는 의미가 있다. 아울러 RPA 공공시장에서의 UIPath 입지를 더욱 확고하게 다져 나갈 수 있는 발판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인프라는 공공 분야의 RPA 시장 확대를 위해 유아이패스코리아와 함께 공동 마케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UIPath 공공 조달 총판으로서 수도권 포함 전국 4개 지역 충청, 호남, 영남에서 로드쇼를 개최할 계획이며 공공기관 대상의 소규모 POC(Proof of Concept) 지원과 온사이트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