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관 ‘2018 K-BPI’ 4관왕 등극
신한카드,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관 ‘2018 K-BPI’ 4관왕 등극
  • 뉴스와이어
  • 승인 2018.03.2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한국능률협회 주관 ‘2018 K-BPI(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착한브랜드, 모바일금융 총 4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8년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로, 대한민국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지수다.

신한카드는 이번 4개 부문 수상에 대해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강조한 그룹 경영 슬로건인 ‘더 높은 시선(視線), 창도(創導)하는 신한’에 따라 전반적으로 브랜드 가치 제고 활동을 펼친 것이 인정받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즉, 금융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며 리딩 금융그룹으로서 주도권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조용병 회장의 의지처럼 신한카드는 어느 한 분야에 집중한 것이 아니라 전 분야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했다는 것이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Lead by’ 선포를 통한 브랜드 경영에 대한 의지 표명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고객 맞춤형 상품 체계인 ‘딥(Deep)’의 론칭과 광고 활동 △뮤지컬, 콘서트 등 각종 공연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컬처 플랫폼 ‘신한카드 FAN스퀘어’와 ‘소향시어터 신한카드홀’ △꼬마피카소 그림축제, GREAT 루키 프로젝트 등 각종 문화 마케팅 △고객에게 한층 다가서기 위한 SNS 활동과 전사적인 디자인 경영 등 다양한 브랜드 관련 활동이 그 사례다.

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신한카드는 또한 전 산업계 최초의 기부 전용 사이트 ‘아름인’ 운영,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한 ‘아름인 도서관’ 개관, 업계 최초 해외 봉사단 프로그램, 임직원과 고객이 참여하는 봉사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 상생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금융 부문에서는 신한카드는 2013년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카드를 출시한 이후 이를 ‘신한FAN’이라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다수의 고객과 다수의 기업을 서로 연결해 가치 있는 정보 공유와 스마트한 모바일 경제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UI(User Interface), UX(User Experience)를 대대적으로 개선해 고객 이용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신한FAN을 통한 인공지능(AI) 활용도 주목받고 있다. AI를 기반으로 2200만 고객과 280만 가맹점을 매칭한 개인형 맞춤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도 크게 증가했으며 앞으로 AI 기반의 추천 혜택들이 고도화될수록 개인화 추천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신한카드는 향후 신한FAN을 개인화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고 소비, 여가, 금융생활을 지원하는 통합 라이프 플랫폼으로 진화시켜 나갈 예정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번 K-BPI 1위 선정 외에도 지난해 한국표준협회 KS-PBI 8년 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 NBCI 7년 연속 1위로 선정되어 6년 연속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또 브랜드 관련 국내 유일 정부 포상 제도 ‘제19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 가치 평가 제도에서 신용카드 부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 기관인 인터브랜드,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하는 국내 기업 브랜드 순위에서도 꾸준히 톱 10 수준을 유지하는 등 높은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신한카드의 브랜드 가치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신한카드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신한카드
언론연락처: 신한카드 기획홍보팀 02-6950-8468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신한카드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