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 운영 지원
중부교육지원청,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 운영 지원
  • 박정이 기자
  • 승인 2020.06.22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업ON Air+: 중부교육지원청 원격수업 지원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교사 연수
2020 중부 수업ON Air+ 소개자료
2020 중부 수업ON Air+ 소개자료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2020 중부 수업ON Air+’를 통해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여 운영하도록 지원한다.

‘중부 수업ON Air+’는 온라인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병행 운영을 지원하는 원격수업 지원 연수 시리즈 중 3번째 연수로,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교사 연수를 통해 교원의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 운영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부 수업ON Air+’는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 운영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주 수요일에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연수로 진행한다. 연수를 희망하는 교사는 누구나 ‘중부 수업ON Air+’에 참가할 수 있다.

6월 24일(수) 서울충무초등학교 김연구 선생님의 구글‘관리자 계정’관리 및 활용 연수를 시작으로, 7월에는 전 EBS강사 정소현 선생님과 함께 ‘온라인 수업 스토리보드 짜기’연수를 진행한다. 8월에는 서울봉래초등학교 이택근 선생님이 유튜브를 활용한 ‘유튜버 어렵지 않아요’연수를, 9월에는 영상제작 특성화고인 리라아트고등학교와 함께 ‘영상 제작 및 편집 방법’ 연수를 진행한다. 10월에는 학급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학급경영 플랫폼 요모조모’연수를 진행하여 5개월간 선생님들의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 운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병행 운영에 맞추어 중부교육지원청은‘중부 수업ON Air+’를 통해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선생님들의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에 대한 노력과 열정을 응원하며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을 위한 선생님들의 열정은‘중부 수업ON Air+’를 통해 지금도 계속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