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2020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서 브랜드 디자인 최고상 수상
파나소닉, ‘2020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서 브랜드 디자인 최고상 수상
  • 장봉섭 기자
  • 승인 2020.06.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 2020에서 디자인 최고상을 받은 파나소닉 오토모티브 브랜드 디자인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독일 디자인 위원회(German Design Council·Rat für Formgebung)가 주관한 ‘2020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Automotive Brand Contest 2020)’에서 브랜드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020년 6월 30일 발표했다.

어워드 측은 파나소닉 자동차 사업 브랜드인 파나소닉 오토모티브(Panasonic Automotive)의 개념과 디자인을 높이 평가해 상을 수여했다. 공식 시상식은 2020년 가을 개최될 예정이다.

‘오토모티브 브랜드 컨테스트’는 자동차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유일한 국제 디자인 대회다. 1953년 설립된 독일 디자인 위원회는 이 밖에도 독일 디자인 대상(German Design Award), 아이코닉 어워드(ICONIC Awards) 등 국제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여러 디자인 어워즈를 주관하고 있다.

‘오토모티브 브랜드 컨테스트’는 자동차 디자인부터 기업 출판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의 창의적 측면을 두루 다룬다. 올해 수상자로는 아우디(Audi), BMW, 뷰익(Buick), 바이톤(Byton), 콘티넨탈(Continental),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 포르쉐(Porsche), 폭스바겐(Volkswagen) 등 여러 글로벌 브랜드가 포함됐다. 일본 자동차 공급업체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2011년 ‘자동차 브랜드 컨테스트’가 제정된 이래 파나소닉이 처음이다.

파나소닉 오토모티브 브랜드 디자인에 대해 대회 심사위원은 “밝은 파란색과 녹색으로 이뤄진 일관된 외관은 비전을 현실로, 혁신을 자동차 솔루션으로 전환한다는 파나소닉 오토모티브 브랜드의 명확한 포지셔닝을 조화롭게 강조하고 설득력 있게 가시화한다”고 평했다.

파나소닉 오토모티브는 2017년 봄부터 유럽에서 브랜드 콘셉트와 디자인 개발에 돌입했다. 디자인 과정은 고객과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브랜드 콘셉트와 디자인은 파나소닉에 대해 고객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와 기대를 토대로 개발됐다. 또한 고객과 자동차 미디어 관계자에게 여러 가지 시안을 검토하도록 한 후 최종 결정이 내려졌다.

파나소닉 오토모티브의 브랜드 콘셉트와 디자인은 유럽은 물론 중국,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에 적용됐다. 파나소닉 오토모티브 브랜드는 2019년 4월 상하이 모터쇼에서 설치한 부스에서 첫선을 보였다.

파나소닉은 파나소닉 오토모티브 브랜드를 통해 자사의 자동차 사업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회사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