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수업도 학생중심으로! 온라인수업의 달인을 만나다
온라인수업도 학생중심으로! 온라인수업의 달인을 만나다
  • 박정이 기자
  • 승인 2020.07.01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ONLINE 수업의 달인!「ON달을 만나다」’연수 실시
온달을 만나다 연수 안내문
온달을 만나다 연수 안내문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7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 5일간, ‘ONLINE 수업의 달인! 「ON달을 만나다」’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ON달을 만나다」 연수는 등교수업보다 온라인수업의 비중이 더 커진 요즈음, 온라인수업도 학생중심으로 실시하여, 학생-학생 간, 학생-교사 간 소통이 살아있고 학생 중심 배움이 일어나는 원격수업의 방법을 나누고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ON달을 만나다」 연수는 7월 1일부터 초등 교육과정 영역 중 매일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연수 형태로 진행된다. 7월 1일 「우리가 꿈꾸는 교실」을 시작으로, 「독서교육」, 「교과수업」, 「프로젝트 학습」, 「진로교육」 등 5개 영역의 학생중심 온라인수업 사례를 안내하고, 실시간 컨설팅 및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연수를 운영한다.

7월 1일 「우리가 꿈꾸는 교실」연수는 서울신용산초등학교 한세란 선생님이 온라인수업으로 진행한 「꿈실」프로젝트 운영 사례를 안내하며, 7월 2일에는 서울홍릉초등학교 이현아 선생님이, 그림책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독서교육 수업 사례를 강의할 예정이다. 7월 3일에는 서울용암초등학교 수석교사 김미자 선생님이, 과목별 학생중심 온라인수업 사례를 모아 여러 가지 수업 방법과 운영 Tip을 나누고, 7월 6일에는 서울혜화초등학교 정득년 수석교사가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 학습 운영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7월 7일에는 서울탑산초등학교 수석교사 이미현 선생님이 그동안 진행했던 온라인 진로교육 사례를 강의할 계획이다.

「ON달을 만나다」 연수는 희망하는 교원은 누구나 화상회의 시스템(Webex)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실시간 연수에 참여하지 못하는 교사들을 위해, 일부 강의를 녹화하여 중부교육지원청 온라인 동영상 채널에 탑재할 예정이다.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은 “이번 「ON달을 만나다」 연수가 학생 중심으로 소통하며 배우는 온라인수업을 고민하는 교원들에게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등교수업은 물론 온라인수업에서도 학생 참여형 수업이 확산되고 학생의 미래역량을 키워내는 질 높은 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