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경영/경제 수학 요점정리 노트’ 출간
‘알기 쉬운 경영/경제 수학 요점정리 노트’ 출간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20.07.2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석호 지음, 172쪽, 1만7000원

좋은땅출판사가 국내에서 공무원 수학 및 학부 경영통계학 과목의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장석호 저자의 새로운 도서 ‘알기 쉬운 경영/경제 수학 요점 정리 노트’를 출간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경영학과에 출강 중인 저자는 학부 경영통계학 과정에서 수강생들의 학습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부교재 용도로 ‘알기 쉬운 경영/경제 수학 요점 정리 노트’를 집필했다.

다양한 경영/경제 문제들을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데 쓰이는 수학 중 일부 주제를 선별하여 실었다. 경영/경제 문제 분석의 도구로 쓰이는 수학을 소개하고 있기에 수학 공식이나 유도 과정에는 중점을 두지 않았으며 결과와 활용도, 해석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신문과 뉴스를 통해 관련 개념을 소개했으며 경제/경영 용어들과 배경이 되는 수학 내용을 함께 첨가해 학습을 용이하게 했다.

합리적 의사 과정에 필요한 논리적 사고력과 분석적 사고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주제들을 선별해 수록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경영/경제 지표들을 정량적으로 분석 및 해석하는 능력, 경제적 타당성을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능력, 제한된 자원 하에서 최적의 경제 조건을 선택하는 경영/경제 문제들을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능력을 얻을 수 있다.

경영/경제를 전공하는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집필한 도서이지만 세세한 설명과 신문, 뉴스 기사로 이해를 돕고 있기 때문에 합리적 의사 과정에 필요한 논리적 사고력과 분석적 사고력을 키우고 싶고 경영/경제에 관심이 있는 일반 독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알기 쉬운 경영/경제 수학 요점 정리 노트’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 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