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아이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교사와 학부모의 기술' 특강
중부교육지원청, '아이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교사와 학부모의 기술' 특강
  • 박정이 기자
  • 승인 2020.08.03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릴레이 라이브 특강
아이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교사와 학부모의 기술
아이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교사와 학부모의 기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릴레이 라이브 특강 ‘아이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교사와 학부모의 기술’을 실시한다. 8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 수요일에 진행되는 유튜브 라이브 특강은『중부 희망 더.하.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교사와 학부모의 역할 강화를 위한 연수이다. 심리·정서적 위기에 있거나 기초학습부진 등으로 학교 적응이 힘든 학생들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통해 교사와 학부모들이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7월에 진행되었던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의 ‘ADHD 학생의 이해와 지도법다시보기 https://youtu.be/tk8MOz1ir6w’ 특강은 ADHD의 편견과 오해, 교사 입장에서 학교 적응을 돕는 방법 및 환경조성, 부모로서 교사와의 소통법이 주된 내용이었으며 누구나 다시보기가 가능하도록 채널을 공개하였다. 8월 특강 주제는 ‘상담쌤이 알려주는 감정조절 대화법라이브 방송 https://youtu.be/4SA--uvdGk8’으로 올바른 감정을 사용한 실전 대화법을 익힘으로써 아이들과의 소통 문제로 고민하는 어른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9월에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장과 함께 ‘요즘 학생들이 빠져있는 도박 문제의 심각성과 그 대안 라이브 방송 https://youtu.be/YbrIyC-N4Xk’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되며, 10월 특강에서는 심리상담연구소 대표로부터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라이브 방송https://youtu.be/EQEBJQl4PK8’에게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이유와 그들이

학교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번 연수는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평소 학생(자녀)과의 소통이나 지도 방법에 있어서 어려웠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성찰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게 될 것이다. 유튜브 라이브 특강은 누구나 URL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채팅방을 통해 궁금한 것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도 들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송일민 센터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와 학부모들이 학생의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개입을 통해 그들의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 ”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중부교육지원청은 교육 공동체 간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사 및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며, 학교로 한 걸음을 더 가까이 다가가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