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비젼시스템 자회사 큐비콘, 로보라이즌과 기술 융합을 통한 신사업 발굴 추진 업무협약 체결
하이비젼시스템 자회사 큐비콘, 로보라이즌과 기술 융합을 통한 신사업 발굴 추진 업무협약 체결
  • 장봉섭 기자
  • 승인 2020.08.06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최두원 큐비콘 대표와 임상빈 로보라이즌 대표가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이비젼시스템(126700)의 3D프린터 전문 자회사 큐비콘(대표 최두원)은 오픈 플랫폼 로봇 전문 기업인 로보라이즌(대표 임상빈)과 각 회사의 기술 융합을 통한 신사업 발굴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로보라이즌에서 개발한 핑퐁로봇은 ‘큐브’라는 메인 모듈에 다양한 ‘링크’들을 조합해서 모든 종류의 로봇을 만들 수 있는 로봇 프레임이다.

큐브에는 모터, CPU 보드, 배터리, 제어 버튼, 자이로 센서, 근접 센서 등이 내장돼 있고 확장 포트에는 다양한 외부 센서(온도, 거리, 소리 센서 등)를 연결할 수 있다. 또 링크는 로보라이즌에서 제공하는 표준 링크 외에도 사용자가 3D프린터를 활용해 스스로 제작할 수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가 가진 기술을 융합해 신사업을 발굴할 뿐만 아니라 교육 시장에서 큐비콘의 3D프린터와 로보라이즌의 로봇을 묶음 상품으로 판매 유도하는 등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위해 공동 마케팅 및 이벤트도 펼쳐나갈 계획이다.

최두원 큐비콘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큐비콘의 3D프린터를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 확대됐다”며 “향후 교육용 3D프린터 시장에서 검증된 큐비콘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로봇라이즌의 핑퐁로봇 플랫폼이 만나 3D프린터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