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셜 임팩트 제품 총출동, ‘마켓 트러스트’ 판촉전으로 소비자와 만난다
국내 소셜 임팩트 제품 총출동, ‘마켓 트러스트’ 판촉전으로 소비자와 만난다
  • 신학현 기자
  • 승인 2020.09.11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트러스트 포스터

9월 14일(월)부터 20일(일)까지 총 7일간 국내 소셜 임팩트 제품을 대표하는 19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마켓 트러스트’ 판촉전이 현대백화점 판교점 3층 #BLOOMING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판촉전에는 ‘2019 서울패션위크’에 진출해 반향을 일으켰던 신진 아티스트 패션 브랜드 옴니아트와 해피빈 펀딩 3회 완판 기록을 가진 친환경 소재 패션 브랜드 LAR, 반려동물 전문 의류 브랜드 메르컴퍼니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신념과 철학을 중심으로 가치 소비에 앞장서는 MZ세대가 소비시장의 주역으로 떠오르며 소셜 임팩트 제품 역시 점차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을 고려했을 때, 이번 판촉전이 MZ세대의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행사가 될 것이라는 기대 또한 모아지고 있다.

이번 판촉전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보증기금,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최하는 ‘2020 제품기반 소셜벤처 마켓챌린저’ 사업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민간소셜벤더 사회적 경제 판로지원 사업’의 하나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가 판로를 개척하고 다양한 유통 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울러 사업의 대상이 되는 15개 선정 기업 외에 사업의 가치에 공감한 엘레멘트(알베르토 몬디 이사), YP12(이영표 대표) 등 총 4개의 브랜드가 추가 참여 의사를 밝혀와 보다 풍부한 행사가 꾸려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