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걱정 끼쳐 송구하지만"...아들 논란 결백 강조하며 ‘태도 논란’ 등 사과
추미애 "걱정 끼쳐 송구하지만"...아들 논란 결백 강조하며 ‘태도 논란’ 등 사과
  • 신학현 기자
  • 승인 2020.09.1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아들 관련 논란을 두고 "국민께 정말 송구하다"고 밝혔다. 그러나 "거짓과 왜곡은 한 순간 진실을 가릴 수 있겠지만, 영원히 가릴 수는 없다"며 결백을 강조했다.

 

추 장관은 13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코로나19 위기로 온 국민께서 힘든 나날을 보내는 상황에서 아들 문제로 걱정을 끼쳐 드려 정말 송구하다"고 했다. 다만 "아들은 입대 전 왼쪽 무릎 수술을 받았는데도 엄마가 정치적 구설에 오를까 걱정해 (병역 의무를) 기피하지 않고 입대했고, 입대 후 오른쪽 무릎 수술을 받은 뒤 군 복무를 마쳤다, 이것이 전부"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이 과정에서 일각의 의심대로 불법이 있었는지에 관하여는 검찰이 수사하고 있다"며 "저는 묵묵히 기다리고 있을 뿐"이라고 했다. 또 "거짓과 왜곡은 한 순간 진실을 가릴 수 있겠지만 영원히 가릴 수는 없다"며 "저와 남편, 아들의 아픈 다리가 국민 여러분께 감추고 싶은 부끄러움이 아니라 당당히 고난을 이겨낸 위로가 될 수 있도록 더 성찰하고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일을 계기로 저도 스스로를 되돌아 보고, 태도를 더욱 겸허히 살피고 더 깊이 헤아리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추미애 SN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