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2020 특수교육대상학생 부모상담 프로그램 「나의 빛나는 가치」 실시
중부교육지원청, 2020 특수교육대상학생 부모상담 프로그램 「나의 빛나는 가치」 실시
  • 박정이 기자
  • 승인 2020.09.16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2020. 9. 16.(수) ~ 10. 24.(금)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소속된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부모님을 대상으로 부모상담 프로그램 「나의 빛나는 가치」를 실시한다.

프로그램
프로그램

본 부모상담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 부모의 심리·정서적 문제 해결을 통한 가족역량 강화 및 건강한 가족상 확립을 목적으로 한다. 유치원·초등학교와 중학교·고등학교로 학교급을 나누어 각 4회기로 자녀의 생활연령에 맞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감염증 예방을 위해 플랫폼 ‘Zoom’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진행되며 각 가정으로 온라인 부모 상담과 연계하여 집에서 할 수 있는 재료인 ‘가족지원 키트’를 배송한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운영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 부모님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도와주고 자신의 빛나는 가치를 발견하며 마음을 돌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아이들을 돌보며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부모님들을 위한 성찰과 돌봄의 시간으로 구성된다.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