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특수교육실무사연수 실시
중부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특수교육실무사연수 실시
  • 박정이 기자
  • 승인 2020.09.23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9월 24일 목요일 14시 30분부터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특수교육실무사를 대상으로 「장애학생의 영역별, 사례별 지원 방안」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2020학년도 특수교육 실무사연수 일정
2020학년도 특수교육 실무사연수 일정

본 연수는 장애학생의 영역별, 사례별 지원방안을 알아봄으로써 특수교육대상자를 지원하는 실무사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연수 내용은 특수교육의 현황, 장애영역별 지원방안,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이다. 특수교육의 현황을 살펴봄으로써 특수교육실무사가 지원하는 대상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이해하는 토대를 마련하고, 장애학생과 관련된 법령을 알아봄으로써 특수교육대상자를 지원하는 방향을 알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지적장애, 자폐성장애, 지체장애, 발달지체, 청각장애, 시각장애, 정서행동장애, 학습장애, 건강장애, 의사소통장애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을 알아보고 장애영역에 따른 지원방안을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을 장애에 대한 관점의 변화를 살펴보아 통합교육의 현장지원을 돕도록 한다.

연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오승근 장학관이 진행할 예정이며,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실무사의 공감능력의 신장과 통합교육의 지원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인권 보호와 특수교육실무사의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