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 프로그램 실시
중부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 프로그램 실시
  • 박정이 기자
  • 승인 2020.09.24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9월 25일 금요일 16시부터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하는「드림 하이 파이브- 중부 멋쟁이」 온라인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세부일정
세부일정

본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스스로 행복한 학교생활 속에서 미래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는 진로 역량을 향상시키고 진로‧직업 모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개인의 진로 인식과 탐색, 그리고 진로 준비를 할 수 있는 과정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감염증 예방을 위해 ‘Zoom’ 플랫폼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진행되고, 각 가정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재료인 ‘천연 염색 키트’를 배송한다. 이러한 온라인 플랫폼과 비접촉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연계하여 진로‧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김정호 (사)한국의류업종살리기공동본부 신당봉제소공인특화지원센터장이 진행할 예정이며, 오늘날 패션 성지 DDP를 있게 한 봉제, 패턴 장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으로 시작하여 천연 염색 기초 교육을 실시하고 천연 염색 키트를 이용하여 나만의 패션 마스크를 만드는 활동을 실시한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진로‧직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