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맞춤형 학생인권교육"
중부교육지원청,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맞춤형 학생인권교육"
  • 박정이 기자
  • 승인 2020.10.0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인권담당자 연수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인권담당자 및 희망교원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맞춤형 학생인권교육」 이라는 주제의 인권 연수를 10월 7일(수)에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실시한다.

본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따른 학교인권담당자의 학생인권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공동체의 인권감수성을 향상시켜 학생인권 증진 및 인권친화적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자 온라인 플랫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며, △인권의 이해 △인권 침해 사례와 사안 처리 방안 △인권 침해 예방 교육 △인권친화적 학교문화 조성 △사전질의 및 실시간 채팅을 통한 Q&A 시간으로 운영된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송일민 센터장은 “학생이 학생인권의 주체로서 자신의 생활을 스스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올바른 학생인권교육과 학교공동체의 협업을 통해 인권친화적인 학교 환경을 만들어 행복하고 민주적인 학교 공동체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하였다.

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학생인권이 존중받고 보장받는 인권친화적 학교문화조성을 위하여 학교현장과 소통하며 학생인권교육 활성화 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