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주)예스코 업무협약 체결
중부교육지원청-(주)예스코 업무협약 체결
  • 박정이 기자
  • 승인 2020.10.16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 관내 도시가스 안전성 향상으로 안전한 교육시설환경 조성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과 ㈜예스코 (대표이사 정창시)는 10월 19일(월) 각급 학교의 가스설비에 대한 안전예방과 가스사용 컨설팅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서울 중부지역에 가스를 공급하는 ㈜예스코와 정보 공유를 통해 학교 내 도시가스관 도면을 학교에 제공하고 학교관계자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보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중부교육지원청은 본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홍보 및 행정업무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시설공사 진행 시 가스매립배관 참조용 도면의 정확도 향상을 위해 공사 추진 시(신축, 증축, 개축 등 매립위치 파악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 탐사업체를 선정하여 학교 내 매립배관의 탐사작업을 시행하고, 향후 자료 상호 공유 및 각급 학교에 예스코로부터 제공받은 업데이트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학교 내에서 발생될 수 있는 도시가스 사고예방을 위해 학교관계자(행정실장 및 안전관리자)에 대한 교육시간을 제공하고 예스코는 제공된 시간에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하여 가스안전사고 등을 예방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으로 관내 각급 학교 내에 가스시설안전예방과 가스사용 안전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일선 학교가 안전한 가스시설 사용의 생활화, 안전문화 정착 등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의 선두주자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