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 유일'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첫 `글로벌 톱5'
'한국기업 유일'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첫 `글로벌 톱5'
  • 신학현 기자
  • 승인 2020.10.2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수많은 비즈니스 환경이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는 2020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순위를 발표하며 위기 속에서 빛을 발한 기업들을 소개한 가운데,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사상 처음으로 `글로벌 톱 5`에 진입했다.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대인 623억 달러를 기록하고 순위도 처음으로 5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올해 IT 기업들의 강세 속에 사상 최초로 `톱5`에 진입함으로써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한편, 2020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에 따르면, 세계를 대표하는 100대 브랜드 가치 총액은 2조 3,364억 달러로 2019년 가치 총액 2조 1,309억 달러 대비 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상위 10개 브랜드는 1위부터 애플(Apple), 아마존(Amazon),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구글(Google), 삼성(Samsung), 코카콜라(Coca-Cola), 토요타(Toyota),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맥도날드(McDonald’s), 디즈니(Disney) 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