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오픈마켓 지마켓이 202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온 라인쇼핑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지표로,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선정한다. 지마켓은 ‘쇼핑을 바꾸는 쇼핑’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연이어 선보여 좋은 평을 받았다. 특히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형태의 새로운 서비스를 시도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우선 온택트(온라인+언택트) 쇼핑 시대에 맞춰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라이프 큐레이션 전문관 ‘이달의 신생활’이 대표적인 예다.
사진=지마켓
저작권자 © 데일리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