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예술고, 비대면 전공체험에 이어 직업인 멘토링 실시
세종시 예술고, 비대면 전공체험에 이어 직업인 멘토링 실시
  • 박정이 기자
  • 승인 2020.11.15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개교한 세종시 예술고등학교가 실시간 화상수업 진로캠프 전문업체인 ㈜드림패밀리(대표 홍정수)에서 제공하는 비대면 학과 멘토링(지난 7월 10일)과 비대면 직업인 멘토링(지난 11월 6일)을 실시하였다.

세종 예술고 학생들이 고전음악 학과 멘토링 수업을 듣고 있다.
세종 예술고 학생들이 고전음악 학과 멘토링 수업을 듣고 있다.

비대면 학과 멘토링에는 이유진(서울대 음대), 이승주(서울예대 실용음악과), 박건수(한양대 연극영화과) 멘토가, 직업인 멘토링에는 김다영(뮤지컬 배우), 구민정(비올라 연주자), 문하은(문아트 스튜디오 원장), 이수지(가수) 멘토가 참여하여 세종시 예술고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진행했다.

세종시 예술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O양은 “입시, 진로와 관련하여 고민이 많은 시기인데 같은 전공을 가진 멘토님께서 평소 궁금하던 것들, 앞으로 필요한 것들, 주변에서 접하기 힘든 정보들을 알려주셔서 좋았고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멘토링을 주관한 ㈜드림패밀리의 홍정수 대표는 “오는 2021년, 드디어 첫 졸업생을 배출하는 세종시 예술고등학교에게 2020년은 특별한 의미가 있는 한 해이다. 비록 코로나로 인해 대면 캠프는 할 수 없었지만, 비대면으로 진행한 덕에 평소 학생들과 만나기 힘든 서울 상위권 대학교의 학과 멘토들과 서울에서 활동하는 직업인 분들을 멘토로 섭외할 수 있었다. 이번 비대면 학과 멘토링과 직업인 멘토링이 예술고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드림패밀리(http://dreamfamily.kr)는 세종시를 중심으로 다양한 진로·진학캠프를 중·고등학교에 서비스하고 있다. 2016년도부터 원격화상 진로수업을 교육청 및 일선 학교에 꾸준히 진행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비대면 캠프들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