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와이어)
고용노동부(장관 김영주)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오광성)은 청년들의 다양한 소셜벤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2018년 소셜벤처 대학 동아리 지원사업(이하 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동아리 지원사업’은 청년층에 소셜벤처 문화를 확산시키고 우수한 소셜벤처 활동 계획을 보유한 대학 동아리를 발굴·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전국 20개 동아리를 선발하여 동아리 당 150만원 상당의 활동 지원금, 역량강화 워크숍 및 사회적기업가 캠프 연계 등 소셜벤처에 대한 다양한 체험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향후 5월부터 모집 예정인 2018년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여 연계와 동아리 최종 성과 공유회 개최 및 포상을 통하여 대학 동아리의 소셜벤처 창업 의지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2017년 동아리 지원사업 우수팀으로 선정된 ‘우석대 의진’은 우석대학교의 후원을 받아 ‘제1회 전라도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사회에 사회적경제 저변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밖에도 ‘서울시립대 아티크’는 신진작가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3D 갤러리 사이트 구축에 성공하였으며, ‘서울과학기술대 황토’는 근육센서 기술을 활용하여 손과 발이 불편한 어린이와 장애인들도 가지고 놀 수 있는 곤충 모형 장난감을 만들었다.
지원사업 신청은 3월 15일(목)부터 4월 11일(수) 저녁 6시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사회적경제 관련 아이디어를 가지고 활동하거나 소셜벤처 창업을 계획 중인 전국의 대학 동아리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대영 창업육성본부장은 “대학생의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우리 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동아리 지원사업이 사회적기업가 육성을 위한 청년 창업 활성화의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출처:고용노동부
언론연락처: 고용노동부 홍보기획팀 02-503-9714 접수메일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고용노동부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저작권자 © 데일리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