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유·초·중·고등학교 통합학급 담당교사 연수 실시
중부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유·초·중·고등학교 통합학급 담당교사 연수 실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1.06.02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6월 2일 수요일 13시부터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통합학급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유․초․중․고등학교 통합학급 담당교사 연수」를 온라인 연수로 실시한다.

본 연수는 딱딱하고 틀에 박힌 성교육이 아닌, 영화 속에서 장애학생의 성행동 문제를 알아보고 적절한 대처 방법을 제공하여 실제로 통합교육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한 통합학급 담당교사의 장애학생에 대한 인권침해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교육 방안을 논의함으로써 특수교육대상자 소속교 교원의 책임성과 전문성을 신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수 내용은 「영화로 보는 장애학생의 성행동 대처방법」을 주제로 하여, 장애학생의 성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당황하게 만드는 장애학생의 성행동과 이를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방안을 알아본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영화를 분석하여 학교 현장에서 실제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를 논의할 예정이다. 강연은 JS장애인평생교육연구소 정선경 강사가 진행한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성교육 및 인권 보호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통합학급 담당교사의 통합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마련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