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창의교육 CSR 『재미있는 스마트 시티』 프로그램 운영
종로구 창의교육 CSR 『재미있는 스마트 시티』 프로그램 운영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1.07.02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 시티를 만들어요!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2021년 7월 1일(목) 상명대학교사범대학부속여자중학교에서 종로구 창의교육 CSR 『재미있는 스마트 시티』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부교육지원청, 종로구청,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의 종로구 창의교육 CSR 운영 협약식(2021. 6. 8.)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기업의 재능기부 교육 프로그램을 단위학교에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직업 체험과 현장의 실무 노하우를 중학교 학생들에게 경험하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스마트 시티란 도시 속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스마트 기술(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테이터 등)로 스스로 해결하는 똑똑한 도시를 뜻한다.『재미있는 스마트 시티』프로그램은 기업의 임직원, 전문 강사, 대학생이 한 팀이 되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시티의 모습을 교구를 활용하여 구현하는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종로구 창의교육 CSR 『재미있는 스마트 시티』프로그램은 7월 1일(목) 상명대학교사범대학부속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7월 5일(월) 청운중학교, 7월 7일(수)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여자중학교, 7월 9일(금) 배화여자중학교에서 실시한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교육과정 안에서 삶이 있는 배움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이번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후 평가 및 분석, 개선 방향의 도출 등을 통해 다양한 추가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