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면접이 쉬워지는 스피치 공식’ 출간
‘대입 면접이 쉬워지는 스피치 공식’ 출간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1.07.2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윤정 지음, 268쪽, 1만6000원

렛츠북이 ‘대입 면접이 쉬워지는 스피치 공식’을 펴냈다.

전쟁에서 지는 이유는 왜 싸우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이 책은 대입 면접에서 이기는 방법을 친절히 알려준다. 면접 대비 길잡이 구실을 넘어 대인관계에서의 호감과 신뢰 쌓기에 유용한 팁까지 담겨 있다.

-김재영 충남대 언론정보학과 교수(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전 위원)

작가의 스피치 교육의 성과는 실로 대단하다. 기상 분야의 독보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민의 정보 갈증을 해소시켜 준 내공을 집대성한 대입 면접의 방향 제시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명쾌한 길라잡이가 되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현수 극동대학교 서울교육원 원장 교수

저자의 면접 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수험생에 대한 따뜻한 애정이 담겨 있다. 이 책을 읽으며 대입 면접에 대한 걱정과 고민이 사라지고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임주완 대덕대 교수(한국모델협회장)

기능적 교감에서 자연적 공감으로 치환한 기상 여신의 10년 방송 생활, 국민의 눈높이에서 제대로 말하기를 지향한 작가의 바탕이었다. 그간의 경험과 지식을 옹골지게 녹여 낸 글이 대입 수험생들의 면접 바이블이 되길 기대해본다.

-홍성철 KBS 기자

방송인으로서, 스피치 교육 전문가로서 작가는 여문 성찰과 열정으로 늘 단단했다. 단 한 순간도 직업의식을 놓지 않는 일상은 늘 경외스럽다. 책에 수록된 글들이 읽는 이로 하여금 유독 맛깔나고 교육적 혜안이 깃든 이유이다.

-권영인 SBS 기자

대입 면접이 어려워서 스트레스를 받는 수험생들. 면접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 수험생들. 이 책으로 면접 준비를 시작해보자.

이 책의 저자 최윤정은 600여 명의 수험생 면접 교육을 진행하며 PREP, SPSR, 고수따감깨 법칙 등 면접의 다양한 스피치 공식을 독창적으로 개발했다. 스피치 공식을 활용해 실제 합격한 학생들의 답변도 수록돼 있어 대입 면접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호감 가는 첫인상을 만드는 법, 진심을 전달하는 보이스 코칭, 효과적인 면접 연습법, 모의 면접 모니터링하는 법 등을 담아 체계적으로 면접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저자소개

최윤정

저자는 충남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수석으로 조기 졸업한 뒤 500: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2005년 SBS 공채로 입사했다. SBS를 대표하는 기상캐스터로 ‘8시 뉴스’, ‘모닝와이드’, ‘나이트 라인’ 등에 출연하며 10년간 날씨를 전해왔고 2008년 환경 에세이 ‘내일은 맑음’의 공저로 참여했다.

수많은 대기업 및 정부 행사 진행과 다양한 강연을 해온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들의 스피치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행복한 소통을 돕고자 스피치 아카데미 라엘을 개설했다.

현재 스피치 아카데미 라엘 대표로 면접, 스피치, 보이스, 소통 교육에 앞장서고 있으며 번뜩이는 창의력과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다양한 스피치 공식들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번 책은 수백명의 고3 수험생들의 면접 교육을 하며 개발한 독창적인 스피치 공식을 실제 사례와 함께 담은 실용서다.

2017년~2018년까지 매일경제 신문에 스피치 칼럼을 연재했으며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강의 플랫폼인 클래스 101에서 ‘하루 10분 보이스 코칭’, ‘발표 두려움을 설렘으로 바꾸는 스피치 처방전’이란 온라인 강의를 운영 중이다. 두 강의 모두 TOP 10 인기 강의로 선정될 정도로 수강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