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전자문서 관리시스템 전문기업 (주)제니스에스티
[기업탐방]전자문서 관리시스템 전문기업 (주)제니스에스티
  • 데일리메이커
  • 승인 2018.07.2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통합콘텐츠 관리
- 전자서식 관리
- 영상정보 인식/감지
- 문서처리 자동화
- 공인전자문서센터
제니스에스티 솔루션소개
제니스에스티 솔루션소개

찜통같은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2018년 여름, 무더운 여름에도 불구하고 활발하게 영업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유명 솔루션 기업의 대표를 만났다.

전자문서 관리 솔루션으로 유명한 (주)제니스에스티(이하 '제니스에스티')의 명유진 대표다. 

첫 만남에서 느껴지는 조용한 목소리와 점잖아 보이는 외모는 그 자체로 기업의 솔루션 색깔을 짐작케 했다.

제니스에스티가 보유한 제품은 다양하지만 회사의 전문분야가 전자문서관리인 만큼 대표적인 제품은 통합콘텐츠 관리용 솔루션인 “ZenithECM”이다.

우선 제니스에스티의 성장 배경을 살펴보면 2007년 설립되어 벤처기업 인증, 2012년 서울시의 미래성장(스타) 기업 선정, 2014년 이노비즈 인증 등 꾸준히 대외적인 인정을 받으며 성장하였고 내부적으로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면서 기반을 다져왔다.

명유진 대표는 “제니스에스티의 성장은 결국 소비자의 선택에 의한 것이고 그 선택의 배경은 우리가 적어도 소비자의 요구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해 왔다는 생각이 들어 나름 뿌듯하기도 합니다.” 라고 말하며 “앞으로 해야 할 것도 많고 만들고 싶은 것도 많으니 직원들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도 덧붙였다.

회사의 보유 기술로는 전자문서를 관리하기 위한 전 분야의 솔루션을 보유중이다.

우선 기업이나 기관에서 문서처리를 자동화 하기 위한 ZinithECM*iCapture 와 Zenith SearchablePDF, 법적효력을 가질 수 있는 신뢰스캔 문서전자화 시스템(공인전자문서센터)인 Zenith ScanCenter 와 영상정보를 인식하여 감지해내는 Zenith iDetect 등이 있다. 그리고 이 모든 대용량 콘텐츠를 ZenithECM을 이용하여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현재 ZenithECM은 공공기관, 금융기관 그리고 제조 및 서비스 분야 등 200여 곳을 구축하여 사용 중이다.

다양한 자체 시스템을 보유한 기업들이 제니스에스티의 문서관리를 도입하여 적용하는 방법은 요약하면 대략 다음과 같다.

ECM제품의 개요
ECM제품의 개요

각 기업이 보유한 다양한 독립된 서버들은 각 서버들과의 최적의 인터페이스를 위한 각각의 API를 구성하여 상호 연동하게 된다. 또한 제니스에스티의 문서관리는 기업이 사용중이거나 도입예정인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와도 손쉽게 연동이 될 수 있다.

제니스에스티 ECM의 장점은 표준화 측면에서 본다면 GS인증을 통하여 공식적인 인증을 얻었고 타 시스템과의 연동을 위해서는 표준 프레임워크 기반의 웹표준 API를 제공하고 있다. 기술적 측면은 순수 국산솔루션으로 멀티태넌시가 지원되는 SaaS설계로 크로스브라우징 과 다중화를 지원한다. 기능적 측면은 독립적인 업무함 관리, 중복저장 방지, 개인정보 및 분류 태그의 자동추출, 콘텐츠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보안성 측면은 무결성 정보를 활용한 위.변조 검증, 국제표준 파일 암호화 방식에 의한 암호화를 제공한다. 편의성 측면은 다양한 UI/UX를 지원하며, 파라미터 설정으로 간단하게 서버 및 스토리지를 확장할 수 있다. 또한 필요 시 회사의 조직도 연계 등을 자동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