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인을 위한 화상전화기 세종 주민센터에 설치
청각장애인을 위한 화상전화기 세종 주민센터에 설치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1.09.1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패밀리 기사_청각장애인을 위한 화상전화.세종특별자치시 다정동 주민센터
세종특별자치시 다정동 주민센터에 설치된 청각장애인을 위한 화상전화

세종시가 청각장애인들의 편의증진을 위한 화상전화기(SPV700) 설치를 지난 5월 11일 실시하였다. 이번 화상전화기 설치는 고운 동남측, 대평동, 소담동, 다정동 네곳의 복합커뮤니티센터에 설치되었으며, 납품과 설치는 세종시를 중심으로 다양한 비대면 진로·진학캠프를 진행하고 있는 (주)드림패밀리에서 진행하였다.

(주)드림패밀리의 홍정수 대표는 “대당 40만원대의 고가 장비여서 청각 장애인분들이 이용하는데 부담이 있었을 텐데, 이렇게 시에서 나서 지원해준 덕분에 앞으로는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민원 업무를 볼 수 있을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에 설치된 화상전화기는 단말기에 설치된 화상전화 앱을 통해 각 자치구 수어통역센터의 수어통역사가 원격으로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을 지원한다. 수어통역사가 화상전화를 통해 청각장애인의 수어를 보고 이를 음성으로 변경하여 직원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근접 통역이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화상전화기 설치는 점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드림패밀리(http://dreamfamily.kr)는 세종시를 중심으로 다양한 진로·진학캠프를 중·고등학교에 서비스하고 있다. 2016년도부터 원격화상 진로수업을 교육청 및 일선 학교에 꾸준히 진행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대면°비대면 캠프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 부터는 비대면 시스템 사업을 대학 및 공공기관으로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