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학생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마음 돋보기' 연수
중부교육지원청, ‘학생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마음 돋보기' 연수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1.10.04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교육지원청배너
중부교육지원청배너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학생 심리·정서 위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초·중·고등학교 전문상담인력을 포함한 교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10.15.(금)부터 11.15(월)까지 세 차례에 걸쳐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온라인 상담 채널 운영, 사회성 발달 단계에 따른 아동·청소년 심리 이해, 수용전념치료’라는 다양하고 폭넓은 주제를 통해 전문상담인력을 포함한 교원들이 학생들의 심리·정서·인지 상태를 이해하고 이에 대한 적절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상담에 대한 성찰과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연수 운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쌍방향으로 진행하며, 사전 질의 및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정보 공유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1차 연수(10.15.)는 ‘온라인 상담 채널 운영의 실제’라는 주제로 코로나 시대에 물리적 방역 못지않게 중요한 심리적 방역을 위해 실제 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상담 채널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차 연수(10.22.)는 ‘사회성 발달 단계와 아동·청소년 심리 이해’라는 주제로 사회성 발달 단계에 따른 초,중등 학생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연령 별 상담 사례를 통해서 상담 적용 사례를 살펴볼 것이다. 2차 연수는 권역 연수로 참여 대상은 중부 관내 뿐만 아니라 서부교육지원청 내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3차 연수(11.15.)는 ‘ACT 워크샵 : 수용전념치료 배우고 활용하기‘라는 주제로 실시되며 오전에는 이론 이해, 오후에는 적용 방법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학교 부적응 및 위기 학생들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관내 상담인력의 상담전문성 향상 연수를 통해 학교에서의 학생 지도와 상담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