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함께 만들어가는 D.I.Y. 학생·학부모상담 프로그램 운영
중부교육지원청, 함께 만들어가는 D.I.Y. 학생·학부모상담 프로그램 운영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1.11.01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력 회복을 위한 중부 기초학력보장 [희망 더.하.기. 프로젝트]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관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상담을 지원하기 위하여 11. 1.(월)부터 5주간 관내 학생 59명, 학부모 41명을 대상으로 ‘교육력 회복을 위한 함께 만들어가는 D.I.Y. 학생·학부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원격수업과 가정학습의 증가로 학생의 돌봄과 교육을 가정에서 담당하는 비중이 커지면서 가정에서도 이러한 요인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지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중부학습도움센터에서는 학습·심리·정서 등의 복합적 요인으로 인한 교육력 결손 회복을 위해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일반심리상담과 음악심리상담을 운영한다. 상담프로그램은 중부학습도움센터가 구축한 중부학습도움넷 기관의 경험이 풍부한 상담사들을 학생․학부모와 1:1로 매칭하여 운영된다.

‘함께 만들어가는 D.I.Y. 학생·학부모상담’ 프로그램 중 일반심리상담은 친구·부모·선생님 등과의 긍정적 관계형성, 자녀 양육방법 코칭, 심리정서를 지원하는 맞춤형 상담프로그램이며, 음악심리상담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친숙한 음악을 매개로 하여 운영되는 상담프로그램으로써 학생·학부모의 건강한 가정생활, 학교생활 및 정서적 안정과 회복을 지원한다.

중부학습도움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이 가족 구성원 간의 신뢰를 형성하고 안정적인 가정환경 조성에 기여함으로써 교육력이 회복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중부학습도움넷을 활용한 다양한 심리·정서 지원 사업 운영으로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