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뉴스와이어)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4월부터 12월까지 순천시와 전라남도가 지원하는 여성 장애인 교육지원사업 ‘여성장애인 세상밖으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상담 및 사례 관리와 여성 장애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인 건강·사회활동·여가문화·경제활동 중심을 비롯해 취업연계, 자조모임 등으로 구성된다.
이에 여성암, 갱년기, 당뇨 등 여성 질환 관련 건강교육강좌, 여성의 인권, 성폭력 예방 등의 여성 리더십 교육, 여가 활동 및 예술적 자기표현 기술 습득을 위한 나만의 캘리그라피, 초크아트, 경제 활동의 기초를 위한 밑반찬 만들기, 핸드메이드 소품 만들기, 작품 전시회 등을 진행한다. 각 강좌는 12월까지 복지관 및 외부 공방, 조리실 등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주 1회씩 89명의 여성 장애인이 참여할 예정이다.
건강 교육(5월, 9월), 여성 리더십 교육(6월, 10월) 강좌를 개설·운영하며 초크 아트, 캘리그라피(5월~8월), 밑반찬 만들기, 핸드메이드 소품 만들기(4월~10월) 프로그램 등이 실시된다. 여성 장애인들의 욕구를 반영하고 개별 특성 및 고충에 적절한 상담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정기적 자조모임을 실시함으로써 사회적 참여 기회와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여성장애인 세상밖으로’를 주관하는 정한나 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 장애인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개별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 참여 기회를 유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각 강좌별 실시 시기 및 여성 장애인 교육지원사업 ‘여성장애인 세상밖으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지역복지팀으로 문의할 수 있다.
출처: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언론연락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팀 팀장 송태영 061-755-4450 프로그램 문의 지역복지팀 김량희 사회복지사 061-755-446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저작권자 © 데일리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