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2022년 에어컨 기술인력 양성과정 운영
용산구, 2022년 에어컨 기술인력 양성과정 운영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02.11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14일~4월 8일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에서
- 민관협력 일자리창출 공모사업 일환
- 3월 6일까지 신청 접수…교육비 무료
2022 에어컨설치 유지보수 기술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안내문
2022 에어컨설치 유지보수 기술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안내문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2022년 ‘에어컨 설치·유지보수 기술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20명 모집한다.

구 민관협력 일자리창출 공모사업 일환이다.

모집대상은 용산구 거주 청·장년 미취업자(만 35세~45세 우대)며 교육은 3월 14일~4월 8일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보광로 73)에서 진행된다. 교육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수강생은 22일(159시간)에 걸쳐 냉동공조, 전기제어, 용접 등 에어컨 설치·유지보수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배울 수 있다. 교육비 무료, 식비도 지원한다.

과정 수료 시 삼성 에어컨 설치·시공·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증이 부여되며 삼성로지텍 협력사 등 유관기관으로 취업을 연계한다. 지난해 수료자 전원이 취업에 성공했다.

교육을 원하는 이는 오는 3월 6일까지 지원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이용 동의서 등 서류를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산학협력단에 제출하면 된다. 관련 서식은 산학협력단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면접은 오는 3월 8일, 10일 양일간 이뤄진다.

2019년 교육을 수료한 신동욱씨는 ”에어컨 기술 인력 양성 과정 수료 후 취업해서 보조기사로 활동하다 경력이 쌓여 현재 주기사로 근무하고 있다“며 ”용산구 일자리 기금으로 새로운 직업을 찾게 됐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구 민관협력 일자리창출 공모사업은 법인, 비영리단체 등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예산(구 일자리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에어컨 기술인력 양성 외 ▲요양보호사 양성(중부기술교육원) ▲영상콘텐츠 마케팅 실무자 양성(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그래픽기술활용 AI학습데이터 가공인력 양성 과정(중부기술교육원)이 차례로 진행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올해 추진할 일자리 기금 민관협력일자리 공모 사업 4건을 선정했다”며 “일자리 동향, 지역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만큼 주민 고용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