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전 직원 청렴 서약으로 청렴선언식 개최
중부교육지원청, 전 직원 청렴 서약으로 청렴선언식 개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05.02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교육지원청배너
중부교육지원청배너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중부 PRIDE 청렴!” 슬로건을 내건 “2022년 중부교육 종합청렴도 향상 대책”을 수립하고, 공직자가 앞장서는 청렴실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지난 4월 27일 밝혔다.

이번 선언식은 관행적 부패 척결과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조성하는 데 전 직원이 동참하여 솔선수범할 것을 약속하고 청렴도 향상에 노력하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교육장을 필두로 한 부서별 2022년 청렴선언문 낭독뿐만 아니라, 리더들이 견인하는 청렴릴레이의 청렴메세지 전달, 전 직원의 청렴의지를 담은 청렴나무 물들이기 순으로 풍성하게 진행되어 조직 내 청렴의식을 공유하고 반부패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행사 직후에는 부패취약분야 개선을 위하여 부서 특성에 맞춰 매뉴얼화한 업무별 청렴수칙을 청렴선언문과 함께 홈페이지, 카카오톡 오픈채널 등 다양한 매체에 공개하여 반부패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고 청렴행동 실천력을 높일 계획이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 이후에도 2022년 교육지원청 종합청렴도 1등급 도약을 위한 중부교육 종합청렴도 향상대책의 5가지 청렴PRIDE 전략, 18개 추진과제와 68개의 세부과제 운영을 통해 청렴으로 신뢰받는 중부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