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2022년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사업 추진
중부교육지원청, 2022년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사업 추진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05.23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련 기구 정비, 예방교육 운영 강화, 지침 개정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모두가 안전하고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사업을 추진한다.

조직 내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을 위해 △ 성희롱·성폭력 관련 기구(고충심의위원회, 고충상담창구) 정비, △ 전 직원 대상 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 △ 고위직 대상 맞춤형 교육, △ 성희롱·성폭력 예방지침 개정 등을 실시한다.

고충심의위원회 위원 구성 시 남성 또는 여성의 비율이 60% 초과되지 않도록 구성하였으며, 고충상담창구 운영의 내실화를 위하여 올해 신규 상담원 2명 모두 고충상담원 전문과정을 이수하였다.

예방교육 운영을 강화하여 전 직원 100% 이수를 목표로 하여 7월, 9월, 10월 총 3회에 걸쳐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기관장 등 고위직 대상으로 별도 맞춤형 교육 실시를 통해 고위직이 솔선수범하는 예방문화를 조성할 것이다.

아울러 2022년 폭력 예방교육 운영 안내(여성가족부, 2022. 1.)의 예방지침 표준안을 반영하여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성희롱·성폭력 예방지침 개정*을 추진, 5월 23일부터 시행한다.

성희롱·성폭력 사건 통보 및 신고의무, 재발방지대첵 포함 내용 등

중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조직 내 어떠한 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촘촘한 보호체계를 구축하고 공정하고 투명하게 사안을 처리하여 안전하고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조성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