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장애학생 학부모 동아리 「한땀한땀」 운영
중부교육지원청, 장애학생 학부모 동아리 「한땀한땀」 운영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05.31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특수교육지원센터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통한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의 친목 기회와 정보공유
학부모 동아리 프로그램 세부 일정
학부모 동아리 프로그램 세부 일정

서울특별시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22.5.26.(목) ~ 6.30.(목)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소속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 대상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동아리 「한땀 한땀」을 실시한다.

본 프로그램은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 대상 학생 학부모들이 모여 전통 바느질 교실과 함께 자녀 양육에 있어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친밀감을 형성하며 양육의 어려움에 대한 고민을 들어보며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전통 바느질 전문 강사 박선희가 특수교육 대상 학생 학부모 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것이며 아울러 자녀 양육에 대한 고충을 들으며 선배 학부모의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총 6회기로 실생활에서 필요한 용품들을 직접 손으로 만들며 가정과 학교에서 자녀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행동의 해결방법이나 진학 정보를 공유하며 앞서 더 나은 성장으로 나아가기 위한 학부모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함에 기획되었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특수교육 대상 학생 학부모를 위한 모임을 통해 자녀에 대한 문제행동 해결책을 고민하며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시간과 함께 다양한 양육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