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고미사보’ 출간
좋은땅출판사, ‘고미사보’ 출간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2.05.3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미사보’, 조명수 지음, 좋은땅출판사, 372p, 1만원

좋은땅출판사가 조명수 저자의 큰골에서 서당골까지 사색을 담은 세 번째 사색집 ‘고미사보’를 출간했다.

이 책에는 총 5부에 걸쳐 저자가 진실하게, 성실하게 살아온 이야기와 사회 현상을 향한 생각과 시선을 담았다. 또한 인생의 후배들에게 꼭 당부하고 싶은, 살면서 꼭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담았다.

‘고미사보’는 총 5부에 걸쳐 조명수 저자가 해외여행을 하면서 만난 사람의 이야기, 영어 공부 30년을 돌아보면서 정리한 이야기, 아내가 주부 파업을 한 이야기 등 다양한 저자의 생각이 담겼다. 또 사회 현상에 대한 그만의 생각과 우정의 3유형, 연애와 사랑, 질투, 존경 등에 대한 시선도 읽을 수 있다.

나를 이해하고, 긍정의 눈으로 보고 격려할 수 있는 인생 선배와 내가 살아오면서 후회스러운 것들을 안 할 수 있게 도와줄 인생 후배가 있으면 좋다는 조명수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많은 인생 후배에게 길 안내자가 돼 주고 있다.

특히 이 책에는 가족, 사랑, 우정, 질투, 존경과 같은 평소 크게 생각하지 않아 의미를 잊고 산 단어에 대한 그만의 사색이 담겼다. 단어에서 비롯된 파생된 그의 생각을 통해 독자들은 내게 질투는 무엇인지, 사랑과 가족이 어떤 의미인지 생각할 수 있다.

좋은 길 안내자는 살아갈 때 꼭 필요하다. 그저 옳은 길을 가르쳐 주는 것만이 아닌, 바른 길로 나아가는 법을 책을 통해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믿음직한 인생 선배와 함께 한 발 떨어져 내 삶을 볼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소풍 같은 나날을 살기를 기대한다.

‘고미사보’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