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알면 힘이 되는 교실 속 에듀테크 활용 연수로 교원 역량 강화
중부교육지원청, 알면 힘이 되는 교실 속 에듀테크 활용 연수로 교원 역량 강화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06.13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실 속 스마트 기기 200% 활용하기」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중부교육지원청 로고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6월 13일부터 6월 24일간 총 4회, ‘알면 힘이 되는, 교실 속 에듀테크 활용 수업’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알면 힘이 되는, 교실 속 에듀테크 활용 수업」연수는 코로나로 학교 현장에 확대 보급된 학교 내 스마트 기기를 대면수업에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저·중·고학년 교원으로 대상을 세분화하여 맞춤형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는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고자 관내 에듀테크 선도교사단, 원격수업 와 함께 주제를 선정하고 내용을 기획하였을 뿐만 아니라 강사진으로도 참여하여 연수를 진행한다.

「알면 힘이 되는, 교실 속 에듀테크 활용 수업」 연수는 4회에 걸쳐 교원들의 수업 운영 전반에 필요한 내용부터 학년군별 맞춤형 에듀테크 활용 수업까지 교실 내에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수를 들으며 교실에서 자신의 컴퓨터에서 직접 실습하며 따라하는 과정을 통하여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 연수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 1회차(6.13.)「고학년 교실 속 에듀테크 활용 수업 이야기」는 스마트 기기 활용법을 비교적 쉽게 배우고 활용하는 고학년 학생들의 있어 보이는 발표자료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 활용이 쉬운 에듀테크와 스마트기기 사용 팁을 배울 수 있다.

- 2회차(6.14.) 「교사에게 유용한 온라인 툴」은 멋진 수업자료를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온라인 도구 사용법, 수업 계획부터 결과 정리까지 쉽게 하는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

- 3회차(6.15.) 「중학년 교실 속 에듀테크 활용 수업 이야기」는 학생들의 표현 기회를 늘려줄 수 있는 국어과 연계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 마지막 4회차(6.24.) 「저학년 교실 속 에듀테크 활용 수업 이야기」는 저학년 교실에서는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 수업이 어렵다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QR부터 인공지능까지라는 주제로 저학년 교실에서의 실제 수업사례 중심으로 진행된다.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이번 연수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의 경험을 교육혁신과 에듀테크 기반 미래교육체제 전환의 기초로 활용할 수 있는, 교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외에도 소통과 참여 중심의 교실 수업 방법을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 문화 조성으로 교사 전문성 신장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