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국내 호텔과 손잡고 플로깅 캠페인 실시
트립닷컴, 국내 호텔과 손잡고 플로깅 캠페인 실시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2.06.1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립닷컴과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직원들이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국내 주요 호텔 3곳과 함께 플로깅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트립닷컴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보코서울강남, 서울드래곤시티 등 국내 주요 호텔 3곳과 협업해 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했다. 플로깅(plogging)이란 조깅 또는 산책하며 주변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트립닷컴은 일상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플로깅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5월 31일 트립닷컴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과 함께 호텔에서부터 서부두항까지 이어지는 호텔 주변 산책 코스를 돌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및 트립닷컴의 임직원을 비롯해 전 세계 여행자와 여행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트립닷컴의 자체 커뮤니티 ‘트립모먼트’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했다.

제주에 이어 서울 지역에서도 두 차례에 걸쳐 플로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두 행사 모두 호텔 및 트립닷컴 임직원과 트립모먼트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기회를 가졌다. 6월 9일에는 보코서울강남과 협업해 호텔 주변 골목 및 상가와 학동공원을 산책하며 주변 쓰레기를 주웠다. 11일에는 서울 드래곤시티와 손잡고 호텔 주변 및 이촌한강공원에 버려진 쓰레기를 직접 수거했으며, 이 행사를 끝으로 트립닷컴은 플로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서울에서 진행된 두 차례의 행사에 모두 참여한 트립모먼트 인플루언서 박태주 씨는 “여행을 기록하며 트립 코인도 적립할 수 있는 트립모먼트를 유용하게 사용하던 중, 환경을 생각하는 좋은 취지로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돼 더욱 뜻깊다”며 “이런 행사가 지속해서 진행돼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지속 가능한 여행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면 더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트립닷컴은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ESG 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트립닷컴은 최근 노르웨이 기후 변화 대응 기술 기업 츄즈(CHOOOSE)와 제휴해 항공기 이용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CO₂) 배출량을 계산해, 탄소 배출량에 비례하는 일정 금액을 기후 보호 활동에 기부하는 탄소 배출량 오프셋을 도입했다.

이와 함께 트립닷컴은 트립모먼트를 통해 올해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 보호 실천 습관을 공유하는 ‘지속 가능한 여행’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5월에는 에티하드 항공과 함께 노선별 1인당 탄소 배출량 중 일부를 상쇄하기 위해 ‘레드플러스(REDD+)’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지속 가능한 비행’ 글로벌 캠페인을 한 바 있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지사장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국내 유수 호텔들과 협업해 세 차례에 걸쳐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하게 돼 굉장히 뜻깊다”며 “앞으로도 여행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