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2년 차 입문자 필독서 ‘실전 투자 절대 원칙’ 출간
주식 2년 차 입문자 필독서 ‘실전 투자 절대 원칙’ 출간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2.06.3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전 투자 절대 원칙’, 박정식 지음, 175*235, 288p, 가격 2만2000원

도서출판 미래지식은 주식 2년 차 입문자 필독서 ‘실전 투자 절대 원칙’을 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했을 때를 떠올려보자. 대부분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무리하지 않은 선에서 투자를 시작한다. 그러나 시간이 가면 갈수록 기대는 커지고 주가의 오르내림은 생각과 다르게 흘러간다. 여기에 초심자의 행운이라도 있었다면, 처음에 가졌던 여유는 점차 사라지고 더욱 수익률에 집중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시간이 갈수록 의기소침해지고 자신의 투자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고민하기 시작한다.

이 책은 이제 막 초보 딱지를 뗀 2~3년 차 주식 투자자들의 고민과 질문에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 준다. 또한 저자가 직접 겪은 실패와 성공을 통해 어떻게 목적을 이루었는지 독자들에게 자세히 알려 준다. 저자는 무엇보다 직접 공부해서 자신만의 기준과 원칙을 확립해야 함을 강조했다. 기준과 원칙이 있어야만 주위의 정확하지 않은 정보들과 예상을 빗나가는 상황에 현실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돈을 버는 방법에 집중하기보다는 손실을 보지 않는 법에 더욱 집중하라고 충고한다. 손실을 보지 않으면 수익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기 때문이다. 이 책은 자신이 원하지 않는 주가의 흐름 속에서 손실을 방어할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찾는 가장 빠른 해결책이다.

주식을 매매할 때는 항상 정확한 자료를 분석한 ‘근거’를 바탕으로 결정해야 한다. 그러한 근거를 만들기 위한 투자 분석 기법은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이 있다. 이 책에서는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을 바로 알고 직접 실전에 활용하는 기법을 자세히 담았다. 기본적 분석의 기본 자료인 재무제표를 정확히 분석하고 미래 가치를 가늠하는 정성적 분석도 다뤘으며, 각종 지표를 활용해 현재 주가의 저평가 유무도 파악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전통적인 증권 분석 방법인 기술적 분석은 차트상에 나타나는 각종 지표 즉 캔들과 이동평균선, 거래량 등을 토대로 지지와 저항, 돌파와 이탈 등을 판단하는 방법과 주가의 추세를 파악하는 실질적인 노하우를 예시를 통해 자세히 풀었다. 저자는 기술적 분석과 기본적 분석의 장점을 적절하게 활용해 안전한 투자를 하면서 장기적으로 수익성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현명한 주식투자의 세계로 이끌어준다.

부록으로 구성한 ‘투자 왕’이 되는 실전 투자 핵심 노하우 BEST10에는 저자가 직접 깨우친 주식 관련 노하우를 정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