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지역내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 지원
용산구, 지역내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 지원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07.21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개 업체...업체당 최대 800만원 지원
- 11월말까지 안전, 근로환경 개선, 작업능률 향상 설비 추진
-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작업 능률 제고
성의사 가운 제작 작업 현장
성의사 가운 제작 작업 현장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지역 내 의류제조업체 근로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작업 능률 제고를 위한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 중이다.

구는 지난 4월 서울시 공모사업 ‘2022년 서울형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 개선사업’에 응모했다. 현장실사 및 공모심의위원회를 거쳐 신청한 19개 업체가 모두 지원 받게 됐다.

선정된 업체들은 총비용의 20% 자부담을 제외하고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작업장 위험·위해 요인을 제거하고 노후 장비를 교체하는 것이 주 내용”이라며 “쾌적한 근로환경 조성이 업체 생산력 향상과도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작업환경 개선 주요 항목은 ▲소화기, 화재감지기, 누전차단기, 배선함 등 안전 필수설비 ▲냉난방기, LED조명, 환풍기 등 근로환경 개선 설비 ▲바큠다이, 서브모터, 재단 테이블 등 작업능률 향상을 위한 설비 등이다.

구는 지난 3년간 48개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을 추진한 바 있다.

올해는 지원금이 효과적으로 사용되도록 환경개선 진척 상황을 상시 확인하고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사업은 11월 말까지 모두 마무리한다.

박희영 구청장은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된 가운 제작 전문업체 ‘성의사’도 이번에 지원대상이 됐다”며 “화재예방 및 근로환경 개선 설비가 유서 깊은 의류제조업체 보존·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3년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된 성의사(후암로 36-1)는 가운 제작 전문 업체다. 1953년 외국 선교사들의 목회 가운 제작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각 대학의 학위 가운을 비롯해 판사·검사 가운도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