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중, 민관협력으로 담장 인근 흡연구역 이전
덕수중, 민관협력으로 담장 인근 흡연구역 이전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2.08.04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숙원사업 해결! 이젠 담배연기 없어요
중부교육지원청배너
중부교육지원청배너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덕수중학교(교장 황영희)에서는 민관과 협력하여 학교 건물에서 직접 보이는 학교 담장 인근 흡연구역을 이전하기로 하였다.

해당 흡연구역(학교 담장 후면 인도 내 일부 공간, 약 21평)은 2019년 5월 을지트윈타워 건물이 준공한 이후로 현재까지 늘 40~50여 명의 흡연자가 점령하고 있었다. 주로 양복 차림의 직장인들로,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발길이 끊이지 않은 곳이었다. 그동안 밀폐된 공간이 아니었기에 학교 건물에서 흡연구역 내 성인들의 흡연모습이 상시 노출됨으로써 간접 흡연 폐해, 생활지도 및 학생 흡연예방교육 효과 감소, 학부모 및 인근 주민의 민원 등이 계속 증가하는 상황이었다.

이에 학교에서는 날로 심각해지는 흡연문제 해결을 위해 민원 제기 및 자체 해결방안 수립 후 학교 내부 및 유관기관과도 협력하였다. 내부로는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야구부학부모회에 알려 지원을 요청하였으며, 학생회와도 협력하여 교육환경 보호를 위한 흡연예방 메시지 공모, 현수막 게시, 흡연구역 앞 학생 피켓팅 등을 실시하였다. 또한 유관기관인 중구보건소, 중부교육지원청 및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과 협력관계를 유지하였으며, 해당 유관기관 및 을지트윈타워 건물 관리자와 함께 흡연 관련 협의회를 실시하여 흡연구역 이전을 강력하게 요구하였다.

이러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어 을지트윈타워 측에서 자체 비용으로 해당 흡연구역 이전을 결정하였다. 시기 또한 2학기 학교 개학일인 2022. 8. 17.(수) 이전까지 건물 내 1층 별도 공간으로 흡연구역을 이전하고 기존 흡연구역은 폐쇄하기로 하였다.

덕수중학교에서는 학교 후면 담장 인근 흡연구역이 사라짐에 따라 학생, 교직원들의 건강, 교육, 정서안정 및 학생 생활지도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흡연구역 이전 후에도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학교주변 흡연 단속과 계도 활동을 강화하여 학교 주변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